본문 바로가기

기초 따갈로그

[짜이온TV] 기초따갈로그 #3 나는 한국 사람이야 (국적 묻고 답하기)

1. 문장구성


1.1. 질문하기

Taga saan + 주어
from where  

위의 문장 구성으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
너는 어디에서 왔니? 어느 나라 사람이니? 어디 출신이니?는

Taga saan ka?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손하게 묻는다면 (높임말)
Taga saan po kayo?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높임말을 이용해 주세요.

1.2. 대답하기

대답하기는 2가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장소를 말할 때

나는 한국에서 왔어처럼 장소로 대답한다면

Taga + 장소 + 주어로 대답합니다.

나는 한국에서 왔어는

Taga Korea ako 입니다.

높임말로 표현한다면

Taga Korea po ako. 입니다.

2) 국적을 말할 때

국적 + 주어 또는 주어 + ay + 국적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Koreano ako. (나는 한국 사람이야.)
Koreano po ako. (저는 한국 사람이에요. 높임말) 

Ako ay Koreano. (나는 한국 사람이야.)
Ako po ay Koreano. (저는 한국 사람이에요. 높임말)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첫번째 문형입니다.

 

2. 국적 단어

단어 남자 여자
한국 Koreano Koreana
필리핀 Filipino Filipina
일본 Hapon Haponesa
중국 Intsik Intsik
인도 Indian Indiana
미국 American Americana
이탈리아 Italyano Italyana
스페인 Espanyol Espanyola

3. 문장 연습

다음 문장은 따갈로그로 어떻게 만들까요? 댓글로 만들어 보세요. 정답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그녀는 어디에서 왔니?

2. 그녀는 미국인이야.

3. 당신은 어디에서 오셨나요?

4. 저는 한국에서 왔어요.

 

 

 

[짜이온TV] 기초따갈로그 #3 나는 한국 사람이야 (국적 묻고 답하기) :: Life in Philippines